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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전문상담사(Consumer Adviser Senior)


기업이 다양한 형태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그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의견, 권리와 권익 보호에 대한 관심과 목소리는 높아진다. 소비자전문상담가는 다양하고 복잡한 소비자가 제기하는 문제들을 상담으로 원만히 해결하는 전문인력으로, 기업 및 소비자단체, 행정기관의 소비자 관련 부서에서 물품과 용역 등에 관한 소비자 불만 및 피해상담, 모니터링, 소비자교육프로그램의 기획 및 실시, 소비자조사 등 소비자 복지를 향상하는 직무를 수행한다. 소비자전문상담사 자격은 2급과 1급이 있다. 1급 취득을 위해서는 별도의 자격이 필요하다.
 

 

직업상담사(Vocational Counselor, Senior)

직업 상담이 필요한 이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직업 상담에 관한 전문인력이 필요하다. 직업상담사의 주요 상담업무에는 근로기준법을 비롯한 노동관계법규 등 노동시장에서 발생하는 직업과 관련된 법적인 일반적인 사항에 대한 일반상담 실시와 구인·구직상담, 창업상담, 경력개발상담, 직업적응상담, 직업전환상담, 은퇴 후 상담 등의 각종 직업상담이 있다. 직업상담사 자격은 2급과 1급이 있다. 1급 취득을 위해서는 별도의 자격이 필요하다.

 

 

업데이트 2020-10-16 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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