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향기들
    치유의 향기
  • 299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

유칼립투스

시원하게 톡 쏘는 향기를 가진 유칼립투스는 강한 항균력을 가지고 있어 감기 예방에 좋다. 특히 유칼립투스는 호흡기 질병에 효과적이다. 폐의 가래를 제거해주고 기관지염 치료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유칼립투스 향기는 집중력 향상에도 좋은데 마음이 복잡할 때 향을 맡으면 호흡을 편하게 해주고 혼란을 진정시켜주어 기분이 전환된다. 따라서 큰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유칼립투스 향을 추천한다. 공부하는 책상 위에 유칼립투스 잎을 가져다 놓으면 상큼한 향이 오래가기에 온종일 좋은 기분으로 공부에 집중할 수 있다.

 

만병이 치유되는 기분
로즈메리

특유의 향긋한 향이 매력적인 로즈메리는 심리적인 안정을 가져다주며 불면증과 우울증을 개선한다. 소화가 잘 안 될 때는 로즈메리 차를 마셔보자. 로즈메리는 소화를돕는 효과가 있어 소화불량이 있을 때나 식후에 차로 마시면 속을 편안하게 한다. 또한 로즈메리는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어 두통을 치료해준다. 이외에도 심장 박동을 강화해 혈액순환을 돕고, 근육을 이완해주어 관절통증과 근육통, 요통 증상이 완화된다. 더불어 로즈메리는 실내에 두는 것만으로 공기를 정화하고 동시에 벌레퇴치까지 가능하다.

 

완벽한 휴식을 위해
라벤더

신비로운 보랏빛을 가진 라벤더는 진통을 가라앉히는 힘을 가지고 있다. 천연 진통제로 불리는 라벤더 향은 두통이나 근육통 등의 고통을 경감시킨다. 라벤더에는 에스테르 성분이 들어있어 심리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뛰어나다. 따라서 무기력증과 편두통 등의 증상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라벤더 아로마 향초나 디퓨저 사용을 추천한다. 불면증 환자들에게도 라벤더는 효과적이다. 라벤더향은 수차례 임상실험을 통해 숙면 유도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입증되었다. 마음의 짐을 내려놓고 온전히 쉼을 누리고 싶을 때 라벤더 향과 함께 휴식을 취해보자.

 

활력이 필요하다면
페퍼민트

시원한 페퍼민트 향기는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항염증 작용과 살균기능을 가진 페퍼민트는 코막힘과 기침 등의 주요 감기 증세를 완화한다. 페퍼민트는 피부 건강에도 효과적이다. 염증을 개선하는 항박테리아 작용으로 피지분비량을 조절해 트러블이 생겼을 때 증상을 개선한다. 더부룩함과 속 쓰림 개선에도 좋다. 페퍼민트가 가진 위장진정 효과는 설사를 개선하고 식중독 증상을 완화한다. 페퍼민트가 가진 멘톨 성분은 목을 시원하게 만드는데, 이는 편도선염증과 천식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좋다. 

업데이트 2018-10-25 19:32


이 섹션의 다른 기사
사보 다운로드
한국산업인력공단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