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능한국인, 찬란한 기술로 대한민국을 빛내다" 수기집 발간
  • 840    



- 이재갑 장관, 2018 기능한국인 수기집 발간 축하 및 우수활동 기능한국인 격려
- 11월 이달의 기능한국인 ㈜에스앤디이엔지 어재동 대표, 12월 ㈜현대도금 윤희탁 대표 선정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김동만)은 12월 19일(수) 그랜드힐컨벤션 사브리나홀(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2018년 기능한국인 수기집 "기능한국인, 찬란한 기술로 대한민국을 빛내다"  발간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지난 2007년부터 발간하여 올해로 12번째를 맞은 이번 수기집에는 2017년 12월부터 올 11월까지 선정된 ‘이달의 기능한국인’ 12명*의 기술인생에 대한 생생한 성공이야기가 담겨있다.

발간 기념식에서 이재갑 장관은 올 한 해 동안 기술전수 및 사회공헌 활동을 성실히 수행해 온 우수활동 기능한국인 5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앞으로도 사회 환원 활동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부탁하였다.
또한, 특성화고 학생 40명에게는 기능한국인회 회원들이 마련한 장학금(4천만원)이 전달되었으며, 기능한국인들과 특성화고 장학생들은 멘토-멘티로 맺어져 추후 활발한 기술전수와 진로지도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한편, 장학생 소속 특성화고(5개교)와 기능한국인회 회원사간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기능한국인 회원사의 인적·물적 자원을 숙련기술자 양성 등을 위한 교육에 활용하기로 하였다.

이재갑 장관은 기념사에서“어려움을 극복하고 열정과 노력으로 묵묵히 기술인으로의 삶을 살아오신 여러분의 눈물겨운 이야기는 인간승리의 기록이자 우리나라 산업의 역사이기도 하다.”라고 하면서 우리나라 경제성장과 산업발전에 기여한 기능한국인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또한,“기능한국인 등 기술인들이 우대받는 사회, 학벌이 아닌 기술과 실력만으로도 충분히 인정받고 성공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원을 늘려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올해 발간한 수기집 "기능한국인, 찬란한 기술로 대한민국을 빛내다" 는 전국 특성화고교 및 공공도서관 등에 무상 배포되며, 우수 숙련기술인 포털정보망인 ‘마이스터넷(meister.hrdkorea.or.kr)’, ‘청년워크넷(work.go.kr/ jobyoung)’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는 ‘11월, 12월 이달의 기능한국인 선정자’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됐다.
11월 이달의 기능한국인으로 선정된 ㈜에스앤디 이엔지 어재동 대표는 이음매 없는 미세 홀 타공 장치 및 심미디자인 표면가공 시스템 개발 등 전자제품 내·외장재 정밀가공 전문기술인으로 가전제품의 디자인 완성도 향상 뿐만 아니라 일학습병행제도에 참여, 기업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쓰고 있다.

12월 이달의 기능한국인으로 선정된 주식회사 현대도금 윤희탁 대표는 자동차전장 부품 및 주화 등을 도금하는 도금 전문 기술인으로 ’18.평창 동계올림픽 금메달 전량을 제작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중학교 중퇴임에도 꾸준히 자기개발하여 표면처리기능장 자격증까지 취득하였고, 일학습병행제 프로그램 개발에도 참여 하는 등 기술전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문  의:  고용노동부 직업능력평가과 공춘수 (044-202-7293)
           한국산업인력공단 숙련기술진흥팀 박수진 (032-509-1858)
 

 

 

업데이트 2018-12-19 14:11


이 섹션의 다른 기사
한국산업인력공단
Back to Top